
저희 환공식품의 어묵은 국내 최초로 판 어묵과 구운 어묵을 생산한 업체로 일제시대부터 부산 부평동 사거리 어묵으로 시작하여 지금 현재까지 70여년의 전통을 고수해온 국내에서 가장 역사가 깊고 어묵의 깊은 맛과 다품종을 자랑하는 어묵 전문 가공 업체입니다. 또한 수산물 회사의 대기업을 막라해서 군소 업체에 이르기까지 환공에서 배출했던 기술자들이 근무하고 있는 점을 감안할 때 어묵이 소비자에게 널리 알려진 식품으로 각광을 받는 계기가 되었다는 점이 70년 전통을 이어온 환공식품의 살아있는 증거라고 믿습니다.


환공에서 생산된 제품은 60여가지로 각각 원료육의 함유량과 배합하는 방법을 달리하여 그 나름대로 제품의 깊은 맛을 내고 있습니다. 우선 신선한 원료육을 선별하여 1차 가공된 생육을 위생적으로 가공 할 뿐만 아니라 각 제품에 표준 규격을 실시하여 연중 제품의 질적인 변화가 없도록 항상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또한 군소업체에서 행하지 않은 기계설비 부분의 보수처리 및 수리를 완벽하게 하여 전국의 각 대리점 및 소비자에게 공급에 차질이 없도록 공무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삼면 자동포장기, 자동 랩포장기, 리본 실링기, 자동밴딩 실링기, 진공기 등의 다양한 포장 설비로 60여개의 제품에 따라 각기 다른 포장 방법을 택하여 전국 각 대리점들이 요구하는 수준에 맞추어 포장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원료육의 처리에서부터 포장, 출고까지 기계설비의 시스템을 단일화 시켜 위생적으로 제품을 관리하도록 설계되어 있으며 국내 업체에서 최초로 스파이럴 냉각기로 고온의 제품을 일시에 상온 이하로 떨어뜨려 곧바로 포장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2차오염을 예방하고 있습니다. 또한 에어샤워기 및 소독조를 통하여 외부인 및 작업자들이 현장내 출입 시 외부의 오염세균을 1차 차단시키며 포장 시 항상 소독을 할 수 있도록 에칠알콜 분사기를 비치하여 제품의 청결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